본문 바로가기
음식에 진심

치킨인류 골드치즈 세트 후기

by 티진남 2024. 3. 20.
반응형

[서론]

 

이번주 일요일, 개쓰레기 월요일을 앞두고 치킨인류 골드치즈 세트를 먹어보았다.

사실 이런 브랜드가 있는 것도 처음 알았음. 배달어플 뒤지다보니 이 가게가 신규로 있더라고?

그리고 오픈 이벤트인지, 아님 원래 배달비 무료로 미는 프랜차이즈인지는 모르겠지만.

배달비가 무료길래 혹해서 시킨 것도 있다.

 

일반적인 반반세트(후라이드+양념)도 있지만, 나는 이때 약간 달콤짭잘한 것도 땡겼기때문에 골드치즈 세트를 시켜보았다.

 

[본론]

 

박스는 아래처럼 생겼다.

치킨인류 골드치즈세트

 

좌측엔 리뷰이벤트로 받은 치즈볼, 우측이 치킨인류 골드치즈세트.

 

골드치즈치킨이 뿌링클 따라한 치킨이라서, 맨 우측에 있는것처럼 플레인 요거소스도 온다.

 

일단 기본적으로 반반이라서 후라이드가 있기땜에, 양념치킨소스에 치킨무까지 와서 결론적으로 구성은

골드치즈세트 + 치킨무 + 양념치킨소스 + 소금 + 플레인 요거소스까지 꽤나 풍족한 구성.

 

□ 맛

 

후라이드는 딱 맛있는 후라이드다. 바삭하고, 한 입 베어물면 기름맛이 쫙 입 안에 돌고.

그리고 부드러운 속살이 슥 드러나는 전형적인 프랜차이즈 후라이드 치킨.

염지는 살짝 되어있어서 그냥 먹어도 간이 괜찮지만, 난 이때 술안주로 먹었기에 염분이 필요해서 소스나 소금 찍어먹었다.

 

양념치킨소스는 딱 옛날 그 맛인데 조금 세련되진 소스맛이라, 이거랑 찍어먹어도 좋았지만.

이상하게 후라이드는 소금이 땡기더라고? 그래서 소금을 더 많이 찍어먹었던듯.

 

골드치즈도 뿌링클 맛이다. 요거트 소스도 제법 비슷하게 잘 따라한 느낌이었음.

달콤짭짤하고 감칠맛돌고, 한입 베어물면 가루가 입술에 쫙쫙 달라붙고, 부드러운 속살이 나오는것까지 구현 잘 했는데.

원조 뿌링클보다는 확실히 맛은 덜한 편이니 그건 감안하고 시키시면 될 듯.

 

전반적으로 좋았던 건 닭 상태. 닭에서 잡내도 안나고 잘 튀겨서 맛있었는데, 생각해보니 이건 프랜차이즈 특색이라기보다는 가게의 실력일듯. 아무리 유명한 프랜차이즈라도(교촌, bhc 등등) 닭에서 비린내나고 퍽퍽하고 개맛없게 튀기는 곳이 있기때문에.

 

일단 나는 여기 다시 시켜먹을 의향이 있는게, 압도적인 가성비다.

뿌링클 = 개비쌈, bbq 후라이드 치킨 = 비쌈,

 

근데 이 두 개를 한 번에, 그것도 값싸게 경험할 수 있음. 물론 퀄리티는 살짝 떨어지지만 나같은 막입은 별로 구분도 못함.

 

금액은 아래와 같음.

 

내돈내산 골드치즈 반반 영수증

 

배달비 없는데 심지어 신규 입점이라 그런가 쿠폰까지 줘서, 17,900원에 배부르게 먹었다.

이정도면 압도적 가성비 아닐까?

 

물론 여기서 더 나아가면 썬더치킨같은 가성비 치킨도 있지만, 썬더치킨은 뿌링클 카피가 읎그든..

 

[결론]

 

자기가 맛의 허들이 높지 않은데, 프차 치킨은 먹고 싶은데 너무 비싼 것 같다

= 여기 먹어볼만함.

 

- 끗 -

반응형